중국인의 가처분소득 증가와 직장 여성의 증가로 키즈 식품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돈이 들더라도 질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하나의 소비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코트라 우한 무역관의 분석에 따르면 '아이들 입맛에 맞는', '특별히 아이들을 위해 설계된' 상품들이 대형마트 진열대 앞줄에 놓이고 있다고 한다. '중국 아동 산업 연구센터'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베이징, 상해, 청두, 우한 등 10대 주요 도시에서 가계지출의 30~50%를 아이에게 사용하는 가정이 전체의 80%에 달한다고 한다. 이중 아동소비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