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온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이 코로나19를 겪으며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신규 전자상거래 업체 및 신규 이용자 증가, 인터넷 사용자 수 증가, 다양한 할인 및 판촉행사, 할부거래 확대 등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기업은 주요 결제수단, 주요 품목, 소비자 특성, 현지 법률 등을 파악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 특징은?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에 따르면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 규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를 추구하는 움직임에 따라 전 세계의 전자상거래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았던 멕시코에서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정보 및 신뢰 부족, 긴 배송기간, 낮은 신용카드 보유율 등으로 온라인 구매를 망설였던 멕시코 소비자들이 코로나19의 영향 속 온라인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 라틴아메리카 국가 중 2위로 '우뚝'시장조사기관 Euromonitor International에 따르면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2019년 약 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