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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글로벌타임스] 올해 국내 스타트업 중 가장 많은 투자를 유치한 보타메디가 스타트업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벤처캐피탈(VC)업계의 투자 가뭄 속에 대규모 투자를 전부 해외에서 유치한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 22년 업력, 올해 8000억 원 규모 투자유치로 결실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보타메디는 올해 3월 도이치자산운용과 프랑스계 투자운용사로부터 6억 유로(약 8022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는 올해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 중 최고 금액이다.해외진출을 위한 준비를 이어온 보타메디는 올해 대규모 해외투자까지
2022.10.31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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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기업 문화에서 친환경 및 사회 책임을 강조하는 분위기 속에 이른바 `착한 기업’, `착한 경영’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키워드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로 이 같은 분위기가 유럽 화장품 시장에서도 확산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한국무역협회 브뤼셀지부가 최근 발표한 `EU 화장품 시장, 클린 뷰티에 주목하라’는 제목의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연합(EU)의 그린 딜 정책으로 화장품의 원료, 제조 과정, 포장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EU 내 뷰티업계 및 소비자들이 사람·
2021.09.16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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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분야에서 구독 방식의 서비스가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다. 인터넷 뉴스나 스트리밍 영상 서비스 구독부터 생활용품의 정기 배송 서비스까지 소비자의 틈새 수요를 공략하는 다양한 구독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급성장한 이커머스도 구독 경제의 성장에 한몫했다.▶ 이커머스로 더 큰 날개 단 구독 서비스미국에서는 화장품·퍼스널 케어 용품·반려동물용품·밀키트 등에서 벗어나 이제는 향수를 비롯한 와인·책·차·식물·채소 및 과일로까지 구독 서비스가 번지고 있다.특히 최근 구독 서비스들이 디지털 기반으로 바뀌면서 그 종류와 분야
2021.06.24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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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IT만큼이나 ‘K-넘버원’을 외치는 분야가 있다. 지난 십여 년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며 화장품 시장의 강대국이라 불리는 프랑스, 일본과 어깨를 견주게 된 K-뷰티. 한류의 영향은 물론이고 정부 차원에서의 집중 지원, ODM 업체의 발전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어우러지면서 K-뷰티는 그야말로 날개를 달았다.‘K-뷰티의 수출’이라는 공통 목표를 가지고 중소기업 간의 수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설립한 사단법인 한국 화장품 중소기업 수출협회 회장이자 2006년 설립한 코스메랩의 박진영 대표는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들의 흥망성쇠(興
2021.04.30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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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중국 경제성장률은 4.9%로 집계됐다. 5% 돌파할 것이라는 시장 예상을 하회했지만 시장은 코로나 충격을 극복하고 'V'자형 반등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자세한 중국 경제성장률 내용에 대해 kotra 중국 베이징무역관이 정밀 분석하였다.중국 분기별 경제성장률(%) 자료: 국가통계국 누계치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대비 0.7% 증가하며 2분기 만에 플러스 전환했다. 중국 경제성장률(누계, %)자료: 국가통계국 주요 경제지표1) 산업별코로나 여파로 마이너스 행진을 이어오던 2차, 3차 산업 성장률이 드디어 증가세로 돌아섰다. 각
2020.10.21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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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Thanh Cong 합작법인이 설립된지 1년여 만에 수 년간 베트남에서 1위 자리를 지키던 도요타 자동차의 판매량을 현대 Thanh Cong이 처음으로 앞질렀다. 2019년과 2020년 상반기 자동차 판매량을 비교하여 베트남에 부는 자동차 한류 열풍에 대해 KOTRA 베트남 하노이무역관이 정밀 분석하였다.2019년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브랜드는?베트남 자동차 생산 협회(VAMA)에 따르면 2019년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브랜드는 현대-Thanh Cong이었다. 현대 자동차는 베트남의 대표 자동차 생산업체인 Tha
2020.09.11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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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성장 중이던 중국의 손세정제 시장규모가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 중국 손세정제 시장동향을 KOTRA 중국 상하이무역관이 정밀 분석하였다.자료: Dettol 홈페이지□ 상품명 및 HS Code□ 시장 규모 및 동향현대인의 일상생활 중에는 손으로 하는 행동이 많으며 손을 통해 많은 것을 접촉하기 때문에 손에는 항시 많은 세균이 존재한다. 때문에 사람들은 손의 청결 유지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으며 특히 최근과 같이 전염병이 만연한 시기에는 '손씻기'가 가장 효과적인 전염병 예방 방법
2020.08.30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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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에서는 2020.08.26 ~ 2020.09.18까지, 2021 영국 런던 교육기술 전시회 BETT에 참가할 국내 업체를 모집중이다.영국 최대 규모의 교육 기자재 박람회인 BETT(British Educational Training and Technology) 2021은 런던 EXCEL 전시장에서 2021.01.20 부터 2021.01.22 까지 개최된다.BETT는 영국 교육기술 분야에서 매해 가장 처음 열리는 대규모 전시회로, 전시회 규모는 총 145개국 이상, 3,4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여하며 약 800개사, 에드
2020.08.27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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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콘서트, 뮤지컬, 연극 등의 라이브/엔터테인먼트 업계는 코로나19로 가장 큰 직격탄을 맞은 업계 중 하나이다. 일본에서는 3월 초, 오사카의 한 라이브하우스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대부분의 공연과 이벤트가 연기, 혹은 중지돼 업계 전체가 위기 상황에 도달했다. 이에 가수나 연주자 등의 아티스트를 포함한 업계인들은 유료 온라인 라이브를 기반으로 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타개책을 모색하고 있다. 일본 E-엔터테인먼트 현황을 KOTRA 일본 도쿄무역관이 정밀 분석하였다.팬들은 온라인 라이브를 원한다. 라이브/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조
2020.08.10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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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하증권(中国银河整卷)은 주간 동향보고를 통해 2020년 7월 12일 기준 중국 내 상장 소매·유통기업의 주가지수가 연초 대비 40.17% 상승했으며 상하이와 선전증시의 우량주 300개로 구성된 후선300(沪深300)지수도 16% 성장했다고 발표했다.데이터 분석기관 거투이(个推)는 중국 전역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2020년 춘절기간 대다수 오프라인 소매·유통 매장이 정상 영업을 할 수 없었지만 3월 이후 항저우, 선전 등 남방지역을 중심으로 매장 방문객 수가 점차 회복되고 있으며 소비 촉진을 위해 지역 별로 개최하는 쇼핑행
2020.08.05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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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으로 온라인 플랫폼 매출액 신기록 경신중국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 축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6.18 쇼핑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크게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리기 위해 올해 6.18 페스티벌은 기존에 비해 더욱 많은 소비 쿠폰 및 보조금 지급 그리고 대규모 할인 행사와 행사기간 추가연장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여러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으며, 플랫폼마다 사상 최고의 매출액을 기록하는 등 소비력 회복에 크게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
2020.07.21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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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한 경기가 침체되는 국면에 있지만 라이브 커머스(Live streaming + E-commerce), 총알 배송, 모바일 오피스, 이러닝 (e-Learning) 등 많은 신종 유망업종이 쾌속 성장하고 있다. 아울러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기업들은 저비용 고효율의 SNS 커뮤니티 기반 온라인 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즉, 라이브방송과 커뮤니티를 결합해 상품을 생생하게 홍보하면서 실시간으로 채팅방에서 서로 교류함으로써 소비자에 대한 세일즈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중국 라이브커머스 현황을 KOTRA 중국
2020.07.13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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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해 소비의 장소가 시장,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매장에서 사람 간 접촉이 불필요한 언택트(비접촉) 소비시대로 빠르게 넘어가고 있다. 여타 일반소비재 분야 같은 경우에는 코로나19가 소비방식이나 패턴에 변화를 가져온 반면 식품 분야의 경우에는 소비품목에 대한 수요변화를 가져왔다. 코로나19는 과연 중국 식품산업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왔을까? KOTRA 중국 선양무역관이 정밀 분석하였다. 점차 늘어나는 1인 소비타인과의 접촉으로 인한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1인 식단’, ‘혼밥’이라는 식사방식이 트
2020.07.10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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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해외전시 포탈에 따르면, 9월1일(화)부터 9월3일(목)까지 'Palexpo-Geneve' 전시장에서 '스위스 제네바 비타푸드 기능성식품 전시회'가 개최된다. 본 전시회는 고부가가치 산업인 건강 및 기능성식품산업을 다루고 있으며 세계 최대 시장이자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유럽 및 유럽의 중심부에 위치한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는 전시회이다. 비타푸드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되지만, 스위스의 자체 기능성식품산업과 함께 기능성식품 수요가 큰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등 인접한 유럽 주요 국가에서 유
2020.05.10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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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무역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에서 사업을 하는 임준환 대표(PT.Green Nature Farm/CEO)가 한국에서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하여 조언을 하였는바, 해외시장에 실린 글을 독자들을 위하여 정리하여 게재한다.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2019년 10월 기준 인도네시아 인구는 2억6800만명이다. 거대 인구를 보유하여 내수 시장에 비교적 튼튼한 구조로 화장품의 경우에도 한 달에 평균 4000여개의 국내외 화장품이 식약청에 등록된다. 이는 화장품의 특성상 유행 변동에 따른 리뉴얼
2020.03.25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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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최대 화장품 종합 무역 전시회인 코스메 위크 2020(COSME Week 2020)이 1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3일 동안 일본 마쿠하리 멧세 전시회장에서 개최된다.코스메 위크 2020에는 약 880개의 참가사가 화장품 완제품부터 용기 OEM, 원료 개발, 먹는 화장품까지, 화장품에 관련한 모든 아이템들이 총 집합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코스메 위크에서는 총 160개의 화장품 관련 세미나 세션이 전시회장 내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코스메 위크 2020은 코스메 도쿄 2020(COSME TOKYO 2020), 코
2020.01.09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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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메 도쿄·코스메 테크 전시회 사무국은 일본 최대 코스메틱 전시회인 코스메 도쿄 2020(COSME TOKYO 2020)와 코스메 테크 2020(COSME Tech 2020)가 2020년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고 밝혔다.◇COSME TOKYO - 아시아 화장품 시장 최대 규모 전시회로 자리매김매년 과거 참가사와 참관객 수를 뛰어넘고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는 COSME TOKYO 2020 [제8회 국제 코스메틱 무역 페어](이하 코스메 도쿄 2020)가 2020년에는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
2019.10.10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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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로봇은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DMC홍보관에서 체험형 로봇전시 ‘EDIE, 로봇별 대 모험’을 진행한다.인공지능 로봇기술과 인터렉티브 디지털 아트를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이번 전시는 그동안 눈으로만 보던 로봇 전시와는 달리 관람객과 로봇이 1:1로 짝을 이뤄 콘텐츠를 즐기는 방식이다.감성로봇 EDIE(에디)와 함께 외계 행성 Planet D(플래닛 D)로 탐험을 떠나는 내용의 로봇체험전 ‘EDIE, 로봇 별 대모험’은 주어진 시나리오에 맞춰 관람객이 직접 주인공으로 콘텐츠의 일부가 되는 ‘관객 참여형
2019.09.27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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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펠레그리노(S.Pellegrino)와 아쿠아파나(Acqua Panna)가 공식 후원하는 ‘2019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가 발표됐다. 산펠레그리노는 올해로 제7회를 맞은 ‘2019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이 아시아 지역 최고의 셰프들과 미식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마카오 윈 팰리스(Wynn Palace)에서 개최됐다고 29일 밝혔다. 이 날 1위의 영예는 2018년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위이자 ‘싱가포르 베스트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던 ‘오데트(Odette)’가 얻게 됐다. 4년 연속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
2019.03.29 1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