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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글로벌타임스] 인공지능(AI) 기술로 명품 가품부터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되는 여러 가품들을 잡아내는 기술력이 주목받고 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태동한 한국 AI 스타트업 '마크비전'은 명품 시장이 팽창한 지난 2022년 한 해 가장 주목받은 AI 스타트업 중 하나다. 마크비전은 기업 지식재산권(IP)을 관리, 보호하는 IP비즈니스 인프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AI를 기반으로 온라인 몰에서 가품을 자동으로 탐지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를 '마크커머스' 서비스라고 부른다.마크커머스 서비스는 1500개 이상 전자상거래에서
2023.05.16 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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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글로벌타임스] 세계 최고의 갑부 아르노 패밀리가 NFT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 아들인 알렉상드로 아르노는 보석이 박힌 크립토펑크 티파니 펜던트를 선전했고, 태그 호이어의 CEO인 동생 프레데릭 아르노는 명품 시계 브랜드에서 NFT 디스플레이 기능을 갖춘 Web 3 tech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LVMH 그룹의 회장인 베르나르 아르노는 과거 기술에 대해 관심이 없는 듯한 태도를 보였으나, 그가 가지고 있는 75개의 명품 브랜드와, 슈퍼요트, 개인섬과 더불어 NFT 컬렉션을 소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세계 갑부 패밀리가 NF
2023.05.12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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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글로벌타임스] 최근 한국무역협회가 한국 스타트업 글로벌 생태계 구축을 위한 ‘포춘 글로벌 500 기업 대상 오픈이노베이션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에 대한 기사를 많이 접했을 것이다. 이 조사에 따르면, 국내 스타트업은 기술력이 실리콘밸리와 비교할 때 7.4점(10점 만점)이지만, 글로벌 진출 준비도는 6.1점에 그친다는 내용이 있다.이 설문조사를 직접 발로 뛰며 조사한 한국무역협회(KITA) 스타트업글로벌지원실 박필재 실장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가 글로벌화되어야 한다”고 역설한다. 데모데이, 피칭대회, 멘토링 등 국내 스타트업
2023.03.14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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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먹고 입고 바르는 것까지 식물성 성분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동물실험을 배제하고 동물성 성분을 넣지 않은 식물성 제품 유행은 뷰티 시장에도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쿠션 팩트가 나올 무렵 K뷰티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제2의 전성기는 비건뷰티가 이끌지 않을까. K비건뷰티의 세계화, 그 중심에는 한국 스타트업 유망주들이 서있다. 시리즈① 멜릭서, 한국 토종성분 살려 화장품 기획···美 최대 유통서 주목② 어뮤즈, 비건에 ‘색(色)’ 입혀···日 MZ세대에 인기만
2023.03.10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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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와 첨단 기술 분야 등의 강력한 지원에 힘입어, 2021년 4월 글로벌 투자 심리는 3월에 이어 회복세가 지속됐다. 최근 ‘FDI Markets’이 발표한 2021년 4월의 ‘The FDI Index’는 732로, 지난 3월 855 대비 14.4% 감소했지만, 코로나19의 영향이 본격화되던 2020년 4월(439) 대비 66.7% 증가한 수준이다.이는 ‘FDI Markets’이 ‘The FDI Index’를 매월 발표하기 시작한 2015년 10월 이후 가장 높은, 전년 대비 월간 증가율(YoY)이라고 한다. 한편 ‘The FD
2021.06.04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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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분야의 사업이건, 어떤 단계에 있건 간에 ‘어떻게 하면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을까?’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숨은 조력자가 있다. 바로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스타트업지원팀을 이끄는 김명신 팀장이다. 처음에 창업 관련으로 시작한 팀이 전신이었고, ‘스타트업’ 이라는 이름을 쓴 지 몇 년 되지 않았을 정도로 코트라 내에서도 스타트업 지원 사업은 생소하면서도 방향성이 매우 넓은 분야였다. 2년째 스타트업지원팀의 수장을 맡고 있는 그녀는 다소 광범위하고 스펙트럼이 넓은 스타트업 지원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가장 효율적
2021.05.14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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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스타트업지원팀은 LVMH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주관하며 스마트포장 및 친환경 포장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다.세계 1위 명품 브랜드 기업인 LVMH(루이비통 모에헤네시)그룹은 LVMH (LVMH Moët Hennessy Louis Vuitton)는 명품을 전문으로 하는 프랑스의 글로벌 대기업이다. LVMH 는 명품 브랜드 (총합 75 개)를 관리하는 60 개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LVMH 는 명품의 미래를 가속화하기 위해 스타트업과 주요 파트너사와 협업하고 있다.이에 2018 년 4 월, Maiso
2021.03.27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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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전자상거래연맹(Fevad)에 따르면 2019년 프랑스 E-Commerce 분야는 매출 1000억 유로를 달성하며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다(전년대비 11% 증가). 또한 조사전문기업 Kantar에 따르면 코로나19로 2020년 2~3월 전자상거래 이용자 수는 전년 동일 기간 대비 250만 명이 증가하였다. 예기치 않게 가속화된 언택트 시대, 프랑스의 E-Commerce는 어떤 형태로 발전하고 있을까? kotra 프랑스 파리무역관이 프랑스 E-Commerce 트렌드를 정밀 분석하였다. 2020 프랑스 소비 트렌드 지난 9월 15~
2020.09.29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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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인터넷의 개념산업인터넷이라는 개념은 2013년 제너럴일렉트릭(General Electric)에서 최초로 제시하였으며, 뒤이어 AT&T-시스코-IBM-인텔과 함께 산업인터넷 컨소시엄(ICC)를 구성하기에 이른다. 이러한 산업인터넷의 본질은 플랫폼을 통해 설비와 생산라인, 공장, 공급, 상품, 고객을 하나로 엮어내는데 있다. 이는 공급자와 수요자가 설비, 시스템, 공장, 더 나아가 지역과 국가를 넘어 하나로 이어지게 함으로써 제조의 효율을 높이는 훌륭한 도구일 뿐만 아니라 모든 경제 주체들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
2020.08.28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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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UAE는 세계 할랄 종주국을 목표로 교차 인증 및 글로벌 인증기관을 승인 확대 중이다. ESMA 승인으로 한국 할랄 인증기관 통해 UAE 할랄 발급이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할랄에 대하여 KOTRA아랍에미리트 두바이무역관이 심층 분석하였다.할랄이란?할랄(Halal)이란 아랍어로 ‘허용된 것’을 의미하며 이슬람 율법 샤리아(Shariah)에 따라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모든 것을 총칭한다. 하람(Haram)은 할랄의 반대말로 ‘금지된 것’을 의미하며 돼지고기, 동물의 피, 죽은 고기, 이슬람식 도축 방식인 다비하(D
2020.08.12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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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으로 온라인 플랫폼 매출액 신기록 경신중국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 축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6.18 쇼핑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크게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리기 위해 올해 6.18 페스티벌은 기존에 비해 더욱 많은 소비 쿠폰 및 보조금 지급 그리고 대규모 할인 행사와 행사기간 추가연장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여러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으며, 플랫폼마다 사상 최고의 매출액을 기록하는 등 소비력 회복에 크게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
2020.07.21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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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0년까지 유럽을 탄소중립 대륙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으로 유럽 내 수소 에너지 개발에 대한 투자가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프랑스는 현재까지 주로 전기차 개발에 집중해왔고 수소 모빌리티 및 수소 에너지 개발 속도는 늦은 편이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수소 에너지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이 구체화되고 있고 연구개발 및 인프라 확충을 위한 예산편성도 가속화되는 추세다. 프랑스 수소 에너지 시장 현황 및 전망을 KOTRA 프랑스 파리무역관이 심층 분석하였다.EU, 본격적인 수소경제 육성전략 발표2020년 7월 8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205
2020.07.13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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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한 경기가 침체되는 국면에 있지만 라이브 커머스(Live streaming + E-commerce), 총알 배송, 모바일 오피스, 이러닝 (e-Learning) 등 많은 신종 유망업종이 쾌속 성장하고 있다. 아울러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기업들은 저비용 고효율의 SNS 커뮤니티 기반 온라인 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즉, 라이브방송과 커뮤니티를 결합해 상품을 생생하게 홍보하면서 실시간으로 채팅방에서 서로 교류함으로써 소비자에 대한 세일즈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중국 라이브커머스 현황을 KOTRA 중국
2020.07.13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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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2020년 뷰티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나기보다는 온라인 판매 강세, 셀프케어 트렌드 등 코로나19 이전부터 진행되어왔던 주요 트렌드가 더욱 가속화될 것이란 분석이다. 20일 KOTRA에 따르면 미국은 코로나19 위기 이후 뷰티제품 소매에서 온라인 판매 채널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소비자직접판매 등 기존의 뷰티산업의 디지털화 트렌드가 더욱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브랜드 웹사이트의 편리한 온라인 쇼핑 환경, 구매가 가능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 등 경쟁력 있
2020.05.20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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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룰루랩(대표 최용준)이 1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CES 아시아 2019(CES Asia 2019)에서 국내 스타트업으로는 유일하게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뷰티 산업 혁신을 주제로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 출신 스타트업이다. 피부 데이터화 기반의 인공지능 피부 비서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루미니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를 스캔해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제품이다.
2019.06.19 1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