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한국무역협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대체 단백질 식품은 지속 가능한 장기적 트렌드로 2035년 약 3,00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는 기대치를 발표한 바 있다. 특히 대체육의 경우 2030년 경에는 전 세계 육류 시장의 30%를, 2040년에는 60% 이상을 차지해 기존 육류 시장 규모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로나19의 반사 효과를 입어 식물성 대체육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요즘, 미국에서는 대체육을 넘어 대체 해산물이 또 다른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해양 생태계 파괴나 중금속
지난 2020년은 중국 소비자의 생활 전반에 큰 변화가 있었던 한 해였다. 제한된 외출로 인해 언택트 방식의 소비 형태가 부상했고 꾸준히 성장하던 중국의 온라인 시장은 2020년 특히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며 소비 형태의 판도를 바꿨다.소비 주체로 그간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3~5선 도시의 소비층이 부상했으며, 중국의 궈차오(国潮) 열풍과 신생 로컬 브랜드의 성공적인 행보 또한 새로운 현상으로 거듭나고 있다.이렇듯 2020년도에 생겨난 소비 트렌드는 중국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2021년에도 이 현상이 이어질지 많은 이들
일본은 현재 1인가구 비중 증가로 혼자 돌보기 어려운 개의 사육수가 감소하고있다. 반면에 고양이는 혼자 돌보기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아 사육수가 증가 하고있다. 이에 고양이 사료의 시장이 확대되고있고 개 사료 매출은 점점 감소하하고있어 개사료는 프리미엄화에 주목이 필요한 시점이다. 일본 도쿄무역관이 일본 반려동물 사료 시장동향을 정밀 분석하였다.□ 상품명 및 HS Code ㅇ 상품명: 반려동물 사료(HS Code 2309.10) ㅇ HS코드: 2309.10일본 시판 반려동물 사료 이미지자료: 각 브랜드 홈페이지, 도쿄무역관 작성 □
코트라 UAE 두바이무역관에 따르면 UAE내 영유아 식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것으로 분석되었다. Euromonitor에 따르면 2019년 기준 UAE 전체 영유아 식품 시장규모는 4억7,790만 디르함(약 1억 2,903만달러)으로 전년대비 5.5% 성장하였다. 특히 UAE내 고소득층 인구와 여성의 경제활동이 두드러지고 있는데 UAE 전체 성인 인구 중 10만 달러 이상의 재산을 보유한 인구가 2018년 17%에서 2019년에 22.8%로 증가하였다. 소득의 증가와 경제 활동의 활발한 참여로 지속적인 모유 수유 및 이유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