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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러시아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크게 성장해 연 290억 달러로 추정되며, 러시아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의류, 화장품 구매가 가장 커졌으며 해외 온라인 직구도 꾸준히 증가 중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의 러시아 온라인 시장(전자상거래)은 어떻게 변화됐는지, 잘나간 상품이 무엇인지, 잘된 기업은 어디인지 알아봐야 할 시점이다. 2020년 러시아의 코로나19 의무자가격리 체제 동안(4~5월) 온라인 거래(전자상거래)로 유입된 고객 수가 최소 1
2021.03.04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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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중국 경제성장률은 4.9%로 집계됐다. 5% 돌파할 것이라는 시장 예상을 하회했지만 시장은 코로나 충격을 극복하고 'V'자형 반등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자세한 중국 경제성장률 내용에 대해 kotra 중국 베이징무역관이 정밀 분석하였다.중국 분기별 경제성장률(%) 자료: 국가통계국 누계치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대비 0.7% 증가하며 2분기 만에 플러스 전환했다. 중국 경제성장률(누계, %)자료: 국가통계국 주요 경제지표1) 산업별코로나 여파로 마이너스 행진을 이어오던 2차, 3차 산업 성장률이 드디어 증가세로 돌아섰다. 각
2020.10.21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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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뤼이펑 애완동물 병원 홈페이지(瑞鹏宠物医院)반려동물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며 함께 성장을 거듭 중인 애완동물 의료시장중국은 현재 사회경제의 빠른 발전과 도시화 추세 속에서 주민의 물질적 생활이 개선되고 있다. 또한 인구의 고령화와 더불어 가정 내 높은 외동자녀 보유비율 그리고 결혼과 출산을 기피하는 젊은 층의 확산에 따라 이들의 외로움과 적막함을 달래줄 반려동물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치엔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18년 중국의 애완동물 시장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7.5%가 증가한
2020.09.14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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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은 해외업체들의 진입과 철수를 반복하게 만드는 난공불락의 시장이다. 제품에 소비자의 가치를 투영시킬 수 있는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없으면 일본시장에서 해외기업이 자리잡기 어렵다. 앞서말한 일본시장의 성공비결인 '아이덴티티 상품'이 어떤것인지 KOTRA 일본 도쿄무역관이 정밀 분석하였다.2020년 2월 18일, ‘독일 오펠, 2021년부터 일본 시장에 재진입’이라는 뉴스가 보도되어 일본 자동차 업계에 놀라움을 주었다. 이는 2006년 오펠이 일본 시장에서 철수한지 15년 만에 재도전하는 것으로,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2020.09.07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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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이 높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으며 러시아정부도 ‘2025 전자상거래 발전전략’을 발표하여 정책 및 제도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위한 중국.일본.터키 등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서 대한민국도 이 기회에 적극적으로 진출해야 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대외경제정책연구원 민지영연구원은 지난28일 ‘러시아의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과 시사점’을 발표하고 러시아는 지난 5년 평균성장율 26.5%, 1억 4천만명의 인구,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보급 , 코로나 팬더믹에 따른 비대면 상황에서 질 좋은 한국제품의
2020.08.31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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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UAE는 세계 할랄 종주국을 목표로 교차 인증 및 글로벌 인증기관을 승인 확대 중이다. ESMA 승인으로 한국 할랄 인증기관 통해 UAE 할랄 발급이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할랄에 대하여 KOTRA아랍에미리트 두바이무역관이 심층 분석하였다.할랄이란?할랄(Halal)이란 아랍어로 ‘허용된 것’을 의미하며 이슬람 율법 샤리아(Shariah)에 따라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모든 것을 총칭한다. 하람(Haram)은 할랄의 반대말로 ‘금지된 것’을 의미하며 돼지고기, 동물의 피, 죽은 고기, 이슬람식 도축 방식인 다비하(D
2020.08.12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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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으로 온라인 플랫폼 매출액 신기록 경신중국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 축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6.18 쇼핑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크게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리기 위해 올해 6.18 페스티벌은 기존에 비해 더욱 많은 소비 쿠폰 및 보조금 지급 그리고 대규모 할인 행사와 행사기간 추가연장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여러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으며, 플랫폼마다 사상 최고의 매출액을 기록하는 등 소비력 회복에 크게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
2020.07.21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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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0년까지 유럽을 탄소중립 대륙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으로 유럽 내 수소 에너지 개발에 대한 투자가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프랑스는 현재까지 주로 전기차 개발에 집중해왔고 수소 모빌리티 및 수소 에너지 개발 속도는 늦은 편이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수소 에너지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이 구체화되고 있고 연구개발 및 인프라 확충을 위한 예산편성도 가속화되는 추세다. 프랑스 수소 에너지 시장 현황 및 전망을 KOTRA 프랑스 파리무역관이 심층 분석하였다.EU, 본격적인 수소경제 육성전략 발표2020년 7월 8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205
2020.07.13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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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한 경기가 침체되는 국면에 있지만 라이브 커머스(Live streaming + E-commerce), 총알 배송, 모바일 오피스, 이러닝 (e-Learning) 등 많은 신종 유망업종이 쾌속 성장하고 있다. 아울러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기업들은 저비용 고효율의 SNS 커뮤니티 기반 온라인 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즉, 라이브방송과 커뮤니티를 결합해 상품을 생생하게 홍보하면서 실시간으로 채팅방에서 서로 교류함으로써 소비자에 대한 세일즈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중국 라이브커머스 현황을 KOTRA 중국
2020.07.13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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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해 소비의 장소가 시장,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매장에서 사람 간 접촉이 불필요한 언택트(비접촉) 소비시대로 빠르게 넘어가고 있다. 여타 일반소비재 분야 같은 경우에는 코로나19가 소비방식이나 패턴에 변화를 가져온 반면 식품 분야의 경우에는 소비품목에 대한 수요변화를 가져왔다. 코로나19는 과연 중국 식품산업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왔을까? KOTRA 중국 선양무역관이 정밀 분석하였다. 점차 늘어나는 1인 소비타인과의 접촉으로 인한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1인 식단’, ‘혼밥’이라는 식사방식이 트
2020.07.10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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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이커머스 시장은 B2C와 B2B를 중심으로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 2015년 기준 9억 달러 수준이었던 태국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 2019년 50억 달러로 5배 이상 증가했으며, 2024년 18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태국 이커머스 시장의 5대 트렌드는 이마켓플레이스 활성화, 역직구 상품 등록 급증,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증가, 라이브 커머스 활성화, 공식 브랜드 등록 증가세로 대표된다. 이번 해외시장 뉴스를 통해 태국 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과 글로벌 셀러 등록 방법 및 정부의 이커머스 활성화 방안에 대해 태국
2020.07.08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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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부분 도∙소매 유통벤더를 통해 수입 이뤄져 -- 가격경쟁력 확보 필수, 다양한 모델에 적용 가능한 넓은 스펙트럼의 제품 개발 필요 - 전 세계 자동차 생산량 규모 6위를 차지하는 멕시코 도로에는 온갖 모델의 자동차가 다닌다. 멕시코 전역에 등록된 차량 수가 거의 우리나라 인구 수에 육박하는 4500만 대라고 하니 차량 이용자 수는 어마어마한 수치이다. 그만큼 차량 보수 및 유지 시장 규모도 크다. 가격을 가장 중요시하는 멕시코 소비자들이지만 가격 및 품질에 따라 니치·프리미엄 마켓도 성장하고 있다. 자동차 애프터마켓(A/S)용
2020.07.07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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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와일드베리즈 사이트에 제품 페이지 구성하기러시아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으로 한국 제품을 소개하는 방법으로 현지에서 가장 유명한 오픈마켓 쇼핑몰에 입점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러시아에는 물류센터와 픽업포인트(Pick Up Point: 제품을 수령하거나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한 wildberries.ru, 자체 물류로 1일배송을 실현시킨 OZON, 러시아판 아마존을 만들어가는 Beru.ru등이 유명합니다.이중에서 러시아 전자상거래 1위 업체인 와일드베리즈에 입점을 하여 제품페이지를 구성하고 러시아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2020.06.02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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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장 부스에 QR코드를 부착하여서 언어 장벽 해소행사장 부스를 운영을 하는 과정에서 제품에 관심을 보인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문의를 하여도 통역을 통하지 않으면 의사소통에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높습니다.따라서 기존의 제품에 대한 설명을 Youtube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서 리뷰형태로 미리 제작을 해두고, 이것을 제품의 랜딩 페이지와 더불어 보여주면, 언어적인 측면이 부족하여도 제품을 이해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러시아 루불화 결제가 가능한 Koreanworld.ru에 페이지 구성주식회사 제피로는 한국 중소기업제
2020.05.26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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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크로아티아 자그레브무역관에 따르면, 전 세계를 크게 뒤흔든 코로나19 사태로 국제통화기금(이하 IMF)는 2020년 크로아티아의 경제가 -9%로 수축할 것으로 전망하며, 특히 지리적, 경제적으로 긴밀한 관계의 이탈리아의 경제 악화는 크로아티아 경제의 동반 침체를 야기할 수 있다.□ 크로아티아,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5월 4일까지 연장 결정크로아티아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환자는 2020년 2월26일 최초 발생 이후 4월21일 기준 확진자 1,881명, 완치자 771명, 검사자 26,610명, 사망자
2020.04.24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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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무역관에 따르면, 현재 러시아 온라인 성장세가 가파르며 그동안 유통채널때문에 진출이 힘들었던 우리 기업들에게 호기라는 분석을 내어놓았다. 현재, 러시아는 전체 인구의 75%인 9천만 가량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매년 3백만명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한편, 데스크탑과 모바일 비율이 각각 53%, 43%로 모바일 비중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또한, 러시아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2019년 2조 1790억 루블(35조원)로 집계되었으며 이는 2017년 1조루블을 돌파한 이후 불과 2년만에 2배로 성장한
2020.03.19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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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사장 권평오)는 22일부터 사흘간 중국 장쑤성(江苏省) 난징과 절강성(浙江省) 항저우에서 ‘중국 미래차 글로벌 파트너링 상담회’를 개최했다.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우리 부품 중소기업이 중국 전기차 산업 성장에 맞춰 현지 완성차 기업을 상대로 공급망을 넓히려 나선 것이다.이번 행사에는 중국 완성차업체 5개사 등 현지기업 14개사와 한국 자동차부품사 13개가 참가했다. 전기차, 전기상용차 등 중국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끄는 완성차 기업이 대거 참가해 한국 우수기업과 협력하기를 희망했다.장쑤성은 중국에서도 유명한 제조업 기지다
2019.10.24 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