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글로벌타임스] 필자가 대학을 들어가던 시절 1990년대 후반에는 한국에서도 스타크래프트, 한게임이 인기 절정이었습니다. 주택가, 대학교, 시내 곳곳에 PC방이 들어서면서 한국도 게임(Game) 시장이 점차 커지기 시작한 때가 1990년대, 2000년대 초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 아덴을 기억하시나요?당시 대학생이였던 저와 제 주변에 친구들은 게임을(게임만) 하면서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라는 막연상상상도 했었습니다. 왜나면 당시 인기 절정인 리니지에서 Aden (Adena)라는 가상의 게임 머니를 통해 게임 아이템도 사고
코트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무역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세계 인구 4위 국가이면서, 18,000개의 도서로 구성된 특수적인 지리적 여건 상 온라인 기반 애플리케이션 사업이 지속적으로 발달하고 있다. Digital 2020 인도네시아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총 3억 3,382만 대의 모바일 기기가 사용되고 있으며, 3~5G 접속율은 90%로 집계되고 있다. 인도네시아인은 모바일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이 중 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경제활동인구의 33%(한국, 56%)가 뱅킹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다고 한다.
차세대 결제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테라(대표 신현성)가 블록체인 기반 P2P(Peer-to-Peer)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미미페이(MemePay)’를 현지 파트너 미미챗(MemeChat)과 함께 몽골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미미페이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2019년 3월 출시돼 이미 5만명의 실 사용자를 보유한 몽골 대표 메신저 앱 ‘미미챗(MemeChat)’에서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미미페이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테라는 미미페이를 위해 몽골 현지 화폐 투그릭(Tg)에 가치가 1:1로 페깅된 스테이블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