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장 부스에 QR코드를 부착하여서 언어 장벽 해소행사장 부스를 운영을 하는 과정에서 제품에 관심을 보인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문의를 하여도 통역을 통하지 않으면 의사소통에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높습니다.따라서 기존의 제품에 대한 설명을 Youtube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서 리뷰형태로 미리 제작을 해두고, 이것을 제품의 랜딩 페이지와 더불어 보여주면, 언어적인 측면이 부족하여도 제품을 이해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러시아 루불화 결제가 가능한 Koreanworld.ru에 페이지 구성주식회사 제피로는 한국 중소기업제
“러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은 현재 ‘춘추전국시대’입니다. 현지 물가수준이 낮은 러시아 사람들은 특히 중저가 제품을 좋아하는데, 그러다 보니 국내 중소기업들의 신규 제품들에도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싸게’ 만들면 경쟁력이 있어요. 이런 면에서 그래서 다른 나라와는 달리 아직 러시아 전자상거래에서의 절대 강자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3년간의 피땀흘린 노력으로 러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에 기반을 닦아놓은 ㈜제피로의 이창성 대표는 지난 14일 무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러시아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을 ‘춘추전국시대’로 표현했다. 이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