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3 18:07 (화)
[이이삭의 아마존 칼럼]아마존 프로페셔널 셀러 월 이용료, 이젠 통합으로 한 번만 청구!
[이이삭의 아마존 칼럼]아마존 프로페셔널 셀러 월 이용료, 이젠 통합으로 한 번만 청구!
  • 이이삭 전문기자
  • 승인 2019.06.1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셀러들의 성공적인 아마존 진출을 도와주는 컨설팅 회사이자 대행사인 주식회사 컨택틱의 이이삭 대표입니다.

 

아마존 셀러 여러분께서는 매월 $39.99 (한화로 대략 4만원)의 비용을 지불하며 아마존에 판매를 하고 계실겁니다. 이 돈은 영어로 Professional Seller Monthly Subscription Fee라고 하며 한국말로는 프로페셔널 셀러 월 이용료라고 얘기를 합니다. 아마존 판매를 진지하게 여기는 셀러라면 누구든지 매 월마다 이 비용을 아마존에게 지불합니다. 한 마디로 아마존에 판매할 권한을 얻기 위해 지불하는 판매 허가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이 어디 미국에만 있습니까? 일본도 있고, 유럽도 있고, 이번엔 호주도 생겼습니다. 문제는, 이런 각 국가마다 (정확히는 통합 지역마다) 이 프로페셔널 셀러 월 이용료를 지불해야한다는 사실 때문에 조금 부담스러웠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통합 계정이라는 것은 북미 통합 계정의 경우 캐나다/미국/멕시코를 통틀어서 하나의 통합된 계정으로 치부되기 때문에 이런 경우 그냥 한 국가에만 프로페셔널 셀러 월 이용료를 지불하면 됩니다. 어쨌거나, 같은 아마존인데, 왜 북미 통합 계정 따로, 유럽 통합 계정 따로, (일본은 통합 계정이라는 개념이 없으니) 일본 계정 따로 이 수수료를 매월마다 납부해야하나요? 라는 불만을 가진 분들이 꽤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런 불만을 아마존이 듣고, 해결해주셨습니다! 이제는 총 10개의 아마존 진출 국가에 대하여 ‘통합’ 적용을 하시면 매월 한 번만 프로페셔널 셀러 월 이용료를 지불하셔도 됩니다.

 

이 소식을 어디서 확인할 수 있냐고요?

여러분들도 아마존에 이미 입점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으셨을겁니다. 이 이메일에서 얘기하는 것이 바로 제가 방금 설명드렸던 내용입니다.

아마존 이메일

 

그 10개 국가가 어디냐고요?

  • 북미 통합 계정의 3개 국가: 캐나다/미국/멕시코
  • 유럽 통합 계정의 5개 국가: 영국/독일/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
  • 일본 계정 1개 국가: 일본
  • 인도 계정 1개 국가: 인도

10개 국가입니다.

단, 여기서 인도 계정은 제가 알기로 아마 현지 법인이 있어야 진출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인도쪽에 진출을 희망하시는 분은 별도로 알아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 통합 연동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굉장히 쉽습니다. 딱 3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1. 아직 위 국가 중에 아직 아마존 셀러 계정을 만들지 않았다면, 꼭 아마존 코리아를 통해 미리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아마존 코리아를 통해서 가입을 해야 나중에 문제가 생길 때 원활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운이 좋으면 심지어 아마존 코리아 매니저님도 배정 받을 수 있습니다. 매니저 배정은 무조건 되는 게 아니니 이 부분은 유의해주세요!

아마존 코리아를 통해 아마존 셀러 가입
아마존 코리아를 통해 아마존 셀러 가입

 

2. Seller Central > Inventory > Sell Globally 메뉴로 접속해주세요.

Seller Central의 Sell Globally 메뉴
Seller Central의 Sell Globally 메뉴

 

 

3. 연동하고자 하는 통합 지역을 선택해주시고 Link Accounts를 클릭해주세요.

연동하고자 하는 통합 지역 선택
연동하고자 하는 통합 지역 선택

 

4. 기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접속해주세요.

 

기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기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5. 연동이 완료됐습니다!

연동 완료
연동 완료

 

컨택틱의 모든 교육은 파트너인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와 접수하고 진행합니다. 교육 신청은 아래 링크나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글로벌 셀링 되세요!

감사합니다.

 

[무역경제신문=이이삭 전문기자] isaaclee@kontactic.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