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10:11 (목)
블록체인미디어연합, 10월 21일 출범… 광화문아트홀서 창립총회 개최
블록체인미디어연합, 10월 21일 출범… 광화문아트홀서 창립총회 개최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9.10.1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50개 전문 미디어 참여 “블록체인 산업의 책임 있는 목소리 만들자!”

블록체인미디어연합(Blockchain Media Alliance, 이하 연합)이 10월 21일(월) 오후 3시 서울 광화문아트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새롭게 출범한다.

한국블록체인뉴스, 토큰포스트, 주간블록체인, 퍼블리시 등 국내외 50개 이상의 블록체인 미디어사와 관계사가 참여하는 이 연합은 ‘투명한 블록체인 산업을 위한 책임 있는 목소리를 구현’하고, 언론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개별 언론사의 재정적 독립성과 가짜 뉴스 퇴출 등 ‘뉴스의 미래를 선도한다’는 목적이다.

주요 사업과 정책들은 △블록체인 정책 공론화 등을 위한 회원사 공동의 목표 추진 △블록체인 이슈 선점과 프로젝트 검증 △언론산업내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통한 사업성 활성화 방안 논의 △사회 모든 분야의 블록체인 기술 접목에 대한 논의 등으로, 신뢰도를 바탕으로 시민참여를 이끌고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의 올바른 정보와 뉴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연합은 21일 창립총회에서 회원사들과 시민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사업과 비전을 선포하는데, 국내 뿐 아니라 중화권과 북미 지역 등의 여러 미디어사가 회원으로 참여하는 만큼, 콘퍼런스와 어워즈 등 한국이 주도하는 글로벌한 계획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회원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미디어사와 관계사에 대한 특전으로 △전 세계 언론 대상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블록체인 미디어 솔루션 ‘퍼블리시 소프트’ 교육 △연합 수익 사업의 공동 참여 등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