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6 11:35 (금)
베트남 엔티큐솔루션, 판교 전자무역센터에 한국 지사 설립
베트남 엔티큐솔루션, 판교 전자무역센터에 한국 지사 설립
  • 이지영 기자
  • 승인 2019.11.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NET과 가공수출지원포털시스템(LOMS) 개발 사업 박차 -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사장 김용환)은 베트남의 엔티큐솔루션이 22일 판교 테크노밸리의 한국전자무역센터에 한국 지사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엔티큐솔루션은 IT 아웃소싱 및 컨설팅, 인공지능(AI) 개발 등을 주 업무로 하는 중견기업으로 한국, 일본, 싱가포르, 러시아, 유럽 등지에 고객을 두고 있다. 지난 3월에는 KTNET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공수출지원 포털 시스템(LOMS)을 개발 중이다.

LOMS는 베트남이 다른 나라와 맺은 자유무역협정(FTA) 활용 기능과 수입정산 관리기능이 탑재된 가공·수출지원 포털 시스템으로, 올해 안에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 기업에게 서비스할 계획이다.

엔티큐솔루션의 팜타이손 사장은 “KTNET의 전자무역센터에 입주한 만큼 앞으로 KTNET과 긴밀히 협력해 LOMS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면서 “한국 지사는 일본에 이은 두 번째 해외지사로 베트남의 경쟁력 있는 인건비, 다양한 프로젝트로 얻은 노하우, IT 아웃소싱에 특화된 기술력으로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22일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열린 엔티큐코리아(유) 개소식에 KTNET 김용환 사장(왼쪽 세번째)과 베트남 IT 기업 엔티큐솔루션 팜 타이 손 사장(왼쪽 네번째)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출처: 한국무역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