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6 11:35 (금)
FTA 논문으로 외국기업 취업까지
FTA 논문으로 외국기업 취업까지
  • 김철민 기자
  • 승인 2019.11.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OTRA, 대학생 FTA 학술대회·외투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
- 16개 대학과 나이키, GE헬스케어, 중국은행이 한자리 모여 -

KOTRA(사장 권평오)가 23일 서울 염곡동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대학생 FTA 학술대회 및 외투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FTA 대학강좌 지원사업을 실시 중인 16개 대학 책임교수와 수강생 등 약 250명이 참가했다. 논문 경진대회·시상식이 끝나고는 글로벌 외국인투자기업 인사 담당자가 나와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KOTRA는 FTA 전문인력 양성 대책사업을 2013년부터 산업부 위탁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강원대, 원광대, 제주대 등 전국 16개 대학 재학생 1,000여명이 강좌를 수강 중이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FTA 활용논문으로 73편이 제출됐다. 사전 서류심사를 통과한 12편을 대상으로 23일 경진대회를 거쳐 산업부장관상과 KOTRA사장상을 시상했다. FTA 대학 강좌 운영성과 제고에 기여한 우수 책임교수 3명은 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또한 KOTRA는 구직이 어려운 청년층을 고려해 연계 프로그램으로 외투기업 채용설명회를 병행했다. 설명회에는 나이키, GE헬스케어, 중국은행 등 글로벌 외투기업 한국법인 인사관계자가 나와 자사 인재채용 계획을 소개했다. 중국은행 이현정 차장은 “글로벌 일류 은행을 지향하는 자사 비전에 걸맞은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참가했다”고 말했다.

김형주 산업부 통상국내정책관은 “올해 처음 시행한 고용연계형 특성화고 FTA 인력양성 사업과 더불어 FTA 대학강좌 지원사업을 확대하겠다”며 “국내 기업에서 필요한 FTA 전문인력을 꾸준히 육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이 논문 경진대회·시상식이 끝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KOTR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