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한류 활용해 전 세계 75억 소비자대상 온라인수출 지원
중진공, 한류 활용해 전 세계 75억 소비자대상 온라인수출 지원
  • 강성훈 기자
  • 승인 2020.03.07 08: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금)까지‘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참여기업 모집 -
- 한류 강세지역인 인도, 터키, 러시아 등 신흥시장 판로확대 지원 -
출처: Pixabay
출처: Pixabay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조정권, 이하 중진공)은 인력 및 비용 등의 문제로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에 어려움을 겪는 내수·수출초보 중소기업을 위해 3월 20일(금)까지 ‘2020년 온라인쇼핑몰(B2C) 판매대행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목) 밝혔다.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은 아마존, 이베이 등 해외 유명 온라인쇼핑몰 상품 등록부터 판매, 고객관리까지 온라인수출의 전 과정을 원스톱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외진출 희망 기업에게는 전 세계 75억 소비자에게 상품과 브랜드를 손쉽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올해는 한류지역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모바일 실시간 Live 방송 판매 등 시장별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해 지원 효과를 극대화하고,  ▲터키, 인도 등 신흥 한류강세 시장은 지역 유명 쇼핑몰 內 한국관 개설 및 입점 판매, ▲북미, 중국 등 선진시장은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쇼핑몰 판매대행을 지원한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을 통해 2014년부터 매년 1,000개사 이상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500여개 기업의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해 약 850억 원의 해외직접 판매 실적을 올렸다. 올해는 총 15개 수행기관과 함께 1,500개 기업의 온라인수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중진공 반정식 온라인수출처장은 “올해부터는 한류와 V-커머스를 활용한 복합마케팅을 통해 터키, 인도, 러시아 등 한류 강세 신흥시장까지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우리기업들이 해외 온라인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업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0일(금)까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http://kr.gobizkorea.com)

자세한 문의는 고객지원센터 1588-6234 또는 중진공 온라인수출처(055-751-9777~9, 9753)로 하면 된다.

(모집분야)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별 참여기업 모집 (출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분야별 추진상황에 따라 국가 및 플랫폼, 수행기관수, 지원기업수 등 변동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