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8 17:42 (토)
KG이니시스, 캐나다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파이’ 에 원화결제 제공
KG이니시스, 캐나다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파이’ 에 원화결제 제공
  • 김철민 기자
  • 승인 2020.03.27 1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 이커머스 업체와 셀러에게 최적화된 원화결제 서비스 제공
- Cafe24, Makeshop, Naver Store 등과 치열한 경쟁 예고
- 국내기업의 Shopify를 통한 해외진출 청신호
KG이니시스 로고, 쇼피파이 로고

국내 전자결제 1위 기업 KG이니시스는 오는 30일부터 캐나다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파이(Shopify)’ 플랫폼에 원화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KG이니시스와 쇼피파이, 양사는 지난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쇼피파이 플랫폼을 이용하는 이커머스 업체와 셀러에게 최적화된 원화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왔다. 쇼피파이는 캐나다에서 시작한 전자상거래 서비스 플랫폼으로 개인부터 대기업까지 사업규모와 상관없이 쉽게 쇼핑몰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재고관리, 결제, 세금계산, 물류와 배송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20% 이상의 쇼핑몰이 쇼피파이로 제작 되었으며, 쇼피파이로 만들어진 100만 개 이상의 쇼핑몰이 1,55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창출해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PepsiCo, Redbull, 그리고 Staples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쇼피파이를 사용하고 있다.

KG이니시스는 국내 최다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쇼피파이 원화결제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국내 셀러들의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과 해외 셀러들이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당사가 크로스 보더 이커머스 시장에 KG이니시스가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전자상거래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어 전 세계 이커머스 셀러들이 필요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또한, 전문가들에 의하면 쇼피파이의 국내진출로 국내 기존 업체인 Cafe24, Makeshop, Naver Store등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그동안 쇼피파이를 통한 해외진출이 Paypal로만 결제되던 불편함에서 이니시스가 결제업무를 시작함으로써 국내업체들은 쇼피파이를 통한 'Cross Border Trading'이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