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연수원, 비대면 연수 채널 'KOSME-LIVE' 개설
중소벤처기업연수원, 비대면 연수 채널 'KOSME-LIVE' 개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05.11 16: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연수 채널인 'KOSME-LIVE'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KOSME-LIVE'는 중소벤처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연수 채널이다. 중진공은 KOSME-LIVE 채널을 활용해 웨비나 연수 방식을 중심으로 연수 대상자의 눈높이와 교육 주제에 맞춰 중소 벤처기업의 비대면교육을 선도할 계획이다. 웨비나(Webinar)는 웹과 세미나의 합성어로 비대면 방식 세미나를 뜻한다.

중진공은 'KOSME-LIVE'를 통해 매주 금요일마다 총 3회 걸처 시리즈로 진행한다. 중진공은 연수일정을 Δ위기의 시대 디지털 혁신을 위한 CEO열정(5월 15일) Δ코로나19 이후 경영 전망과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5월 22일) Δ조직의 내부와 외부를 꿰뚫고 연결하는 통찰의 힘(5월 29일) 등 3회에 걸쳐 시리즈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중소벤처기업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고려해 무료로 진행된다.

박윤식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산업 전 분야에서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다"며 "공공 교육서비스 역시 디지털 방식 교육 전략 도입 등 혁신적인 변화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중진공 KOSME-LIVE 채널이 그 중심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