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2 10:28 (금)
콜롬비아 종합박람회 개최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Econexia' 구축
콜롬비아 종합박람회 개최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Econexia' 구축
  • 김기태 기자
  • 승인 2020.10.30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타 국제 비즈니스 전시장(Corferias)과 보고타 상공회의소(CCB)가 언택트 시대에 맞춰 디지털 박람회 플랫폼을 개발했다.

Corferias 전시장이 코로나19 감염 대응을 위해 임시병상 설치 장소로 선정되고 국가 보건비상사태 선언으로 50명 이상 군집 금지령이 발표되면서 보고타 대표 전시장의 운영이 중단됐다.

 이런 문제 상황을 해결하고 기업 간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Corferias와 CCB가 협력해 'Ecosistemas'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kotra 콜롬비아 보고타무역관이 콜롬비아 종합박람회 현황에 대해 정밀 분석하였다.

5개 디지털 생태계 비즈니스 상담

Ecosistemas는 5개 산업군으로 분류돼 있고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대표 전시회들이 산업별 종합박람회로 통합됐다. 산업별 박람회 개최 일정이 지정돼 있고 이와 연계한 1:1 비즈니스 상담회도 진행된다.

주요 산업별 종합박람회 개최기간

자료: Corferias, CCB, Econexia

산업별 종합박람회로 통합된 주요 오프라인 전시회 

자료: Corferias, CCB

현재 진행 중인 박람회 산업 분야, 농업과 식품

패션산업(의류, 섬유, 섬유 제조 기계, 염색 등) 박람회는 이미 종료됐고 현재 농업·식품 산업 박람회가 진행 중이다. 농업·식품 산업은 에너지 연료, 포장기기, 농기계, 농산물, 축산사료, 애완동물 관련 용품 등 약 60개의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으며 120여 제품이 등록돼 있다.

농업 식품 박람회 참여분야

external_image

자료: Econexia 농공업과 식품 박람회 플랫폼

박람회 참가 등록 및 활용 방법

디지털 생태계 플랫폼의 목적은 기업-바이어 간 정보 교환 및 거래 활성화이다. 특히 1:1 온라인 상담회와 박람회를 연계한 동시진행으로 보다 쉽게 관심 바이어와 상담 주선이 가능하다. 기업의 온라인상 등록된 제품이 플랫폼상에 소개되고 바이어가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는 경우 온라인상 해당 기업과 미팅을 신청할 수 있으며, 기업은 실시간으로 바이어의 상담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수락할 수 있다.*

    주*: 기업은 미팅이 가능한 시간과 요일을 사전에 설정 가능

1:1 상담회 참가 및 제품 등록 방법

자료: Econexia 농공업과 식품 박람회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