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7 18:10 (수)
코로나 출입명부, 와이파이 공유기로도 한다.
코로나 출입명부, 와이파이 공유기로도 한다.
  • 김기태 기자
  • 승인 2020.12.15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비코리아, 출입명부 프로그램이 탑재된 와이파이 공유기 출시

(주)단비코리아(대표 공경남)는 전자출입명부가 탑재된 코로나 공유기를 출시했다.
코로나 공유기는 와이파이 공유기 안에 전자출입명부를 삽입하여, 사용자가 와이파이에 접속했을 때 인증이 가능한 제품이다.
날로 심각해져가는 코로나 상황은 특히 카페나 식당을 운영하는 업주에게도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있다. 고객 출입명부를 운영하는데 드는 관리 비용은 업주에게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단비코리아의 코로나 공유기는 업주들의 관리 부담을 줄이면서 사용자 편의성에 촛점을 맞추고 개발되었다.
기존 수기출입명부의 경우 작성시간 소요, 재사용 펜에 대한 공포, 개인정보 유출 부작용 등의 단점이 있었다. QR 코드를 스캔하는 전자출입명부 역시 스캔이 잘 되지 않는 불편함, 고가의 스캔 장비를 구매해야 하는 불편함 등으로 매장주에게 부담을 주었다.

단비코리아의 코로나 공유기는 탑재 프로그램에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출입 인증을 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장비를 구입할 수 있다. 매장주는 일반 공유기와 같이 전원과 인터넷선만 연결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사용자는 출입 인증을 하기 위해 매장 앞에서 줄을 설 필요가 없다. 앉은 자리에서 매장 안의 와이파이 신호를 연결하여 인증이 가능하며, 동시에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로나 공유기를 개발한 단비코리아는 2018년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부분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으로 와이파이 부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같은해 와이파이 솔루션 '단비 공유기'를 출시하여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소비자만족대상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코로나 공유기 외에 공유기 광고 솔루션 '애드파이', 비대면 주문 서비스 '오더파이', 리워드 앱 '캐시파이' 등을 개발하고 있다.
코로나 공유기 제품에 관한 문의는 단비코리아의 운영 페이지(https://logfi.danbicorp.com)와 고객센터(1544-3829)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