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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글로벌타임스] 한국의 90년 중∙후반대는 연예 기획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아이돌 가수들이 대거 육성됐습니다. 지금의 40대에게 폭발적인 인기가 있었던 HOT, SES, 베이비복스, 젝스키스는 연예 기획사라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마케팅을 통해 무대와 미디어에 데뷔했습니다.한편, 90년대 후반은 닷컴 버블의 시작점이자 2D(2차원) 기술이 3D(3차원) 기술로 점차 넘어가는 시기기도 했습니다. IT업계는 3D 그래픽과 3D 캐릭터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단순한 IT 기술을 넘어 콘텐츠와 연계한 사업으로 확장했습니다. 이에 3D
2023.09.04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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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류의 수출 지원을 위해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식품 및 미생물 분야 25개 항목에 대한 시험성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중소 김치업체 10곳의 35개 품목에 대한 수출 지원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 소속인 국가기술표준원이 운영하는 KOLAS(한국인정기구,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인정 제도는 국제기준에 따라 시험·교정·검사기관의 조직, 시설, 인력 등을 평가해 특정 분야에 대한 시험·교정·검사 역량이 있음을 국제적으로 공인하는 제도로서
2021.12.29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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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 주관으로 ‘2021 뉴욕 코믹콘 연계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웹툰 기업의 북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미국 뉴욕에서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뉴욕 코믹 콘 2021(New York Comic Con)’은 만화, 판타지, SF 영화, TV 시리즈 등 콘텐츠를 소재로 한 대형 컨벤션 행사다. 코트라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웹툰 기업 8개사와 한국공동관을 구
2021.10.14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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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화장품과 의료미용 기기를 중심으로 매년 성장세가 가파르다.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열린 제26회 베이징 국제 뷰티 엑스포는 다채롭게 변화하는 중국 뷰티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그대로 보여줬다. 26회째를 맞이한 '베이징 뷰티 엑스포'는 중국 북방 지역에서 가장 전문적인 대규모 뷰티 전시회다. 코트라 중국 베이징 무역관에 따르면 화장품 제조 기업과 유통 업체, 뷰티숍 대표 등을 포함해 약 10만 명이 올해 행사장을 찾았다. 1,000여
2021.07.30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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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디지털 마케팅 기업들의 관심이 KOL(Key Opinion Leader)에서 KOC(Key Opinion Consumer)로 바뀌고 있다. 소셜미디어 활동이 일상화함에 따라 유명한 KOL보다 소비자와 더욱 친밀한 KOC가 수익 창출에 더욱 도움이 된다는 판단에서다.▶ KOL과 KOC 차이는? 구매 결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나KOL은 SNS 플랫폼에서 많은 팔로어를 가진 인플루언서를 뜻한다. KOL이 SNS에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하면 소비자들이 흥미를 갖고 구매로 이어지기도 한다.KOC는 SNS에서의 팔로어 수가 약
2021.05.24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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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여 년의 발전을 거쳐, 중국 뷰티 시장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크고 잠재력이 있는 시장으로 급부상했다. 최근 신흥 뷰티 브랜드들은 소비층 증가에 힘입어 중국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2020년에 중국의 뷰티 시장 규모는 8,620억 위안에 달했으며 뷰티 제품의 전자상거래 매출액은 3,920억 위안으로 보급률은 45.5%에 이른다. 성장 잠재력이 큰 중국 뷰티 시장, 어떻게 공략해야 할까?▶ 소비 수준이 높아지면서 뷰티 소비 꾸준히 증가하며 가속화 진행 중코로나19 여파로 중국의 경제 성장세가 둔화됐지만 중국 뷰티 업계에 미치는
2021.05.11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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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테크 전략은 2006년 도입된 독일의 범정부 차원의 신 혁신기술 및 혁신 중소기업 지원정책으로 독일의 미래산업 육성정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2010년 7월 ‘하이테크 전략 2020’과 2014년 9월 3일 신하이테크 전략(New Hightech-Strategy)에 이어 2018년 9월 ‘하이테크 전략 2025’ 등의 후속 조치가 도입돼 시행 중이다. KOTRA 독일 프랑크푸르트무역관이 독일 자동차 산업 현황에대해 정밀 분석하였다.독일은 현재 추진 중인 ‘하이테크 전략 2025’상 총 12대 미션 중, ‘모빌리티’ 과제와
2021.05.07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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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2월 5일(금)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제1회 U-커머스 Competition(UCC)을 개최하고 2021년 이커머스 특성화 대학 협약 체결식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이커머스 특성화 대학 운영 사업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지난해 처음으로 7개 이커머스 특성화 대학을 지정하고 총 396명을 양성했다.이날 열린 U-커머스 Competition에서는 지난해 이커머스 특성화 대학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이
2021.02.05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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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20년은 중국 소비자의 생활 전반에 큰 변화가 있었던 한 해였다. 제한된 외출로 인해 언택트 방식의 소비 형태가 부상했고 꾸준히 성장하던 중국의 온라인 시장은 2020년 특히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며 소비 형태의 판도를 바꿨다.소비 주체로 그간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3~5선 도시의 소비층이 부상했으며, 중국의 궈차오(国潮) 열풍과 신생 로컬 브랜드의 성공적인 행보 또한 새로운 현상으로 거듭나고 있다.이렇듯 2020년도에 생겨난 소비 트렌드는 중국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2021년에도 이 현상이 이어질지 많은 이들
2021.02.04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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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중국 경제성장률은 4.9%로 집계됐다. 5% 돌파할 것이라는 시장 예상을 하회했지만 시장은 코로나 충격을 극복하고 'V'자형 반등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자세한 중국 경제성장률 내용에 대해 kotra 중국 베이징무역관이 정밀 분석하였다.중국 분기별 경제성장률(%) 자료: 국가통계국 누계치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대비 0.7% 증가하며 2분기 만에 플러스 전환했다. 중국 경제성장률(누계, %)자료: 국가통계국 주요 경제지표1) 산업별코로나 여파로 마이너스 행진을 이어오던 2차, 3차 산업 성장률이 드디어 증가세로 돌아섰다. 각
2020.10.21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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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데믹으로 국제 모터쇼가 잇따라 취소된 가운데 2020 베이징 국제 모터쇼(Auto China 2020)’가 지난 9월 26일 막을 올렸다. 올해는 “미래를 이끄는 스마트카(智領未來)”란 주제로 베이징 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흘간 중국 자동차산업 발전현황을 선보인다. kotra 중국 베이징무역관이 2020 베이징 국제 모터쇼를 정밀 분석하였다.1990년 출범한 AUTO CHINA는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격년 개최되며 베이징 모터쇼는 올해로 16회째이다.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이 신모델을 출시하고 중국 자동차 시장의 발전방향을 보여
2020.10.12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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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미용기기 시장 개요글로벌 미용 시장의 트렌드는 ‘자연미’이다. 러시아의 미용 시장도 이러한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지난 10년간 꾸준히 따르고 있고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러시아 성형 전문의들도 수술보다는 비 수술적 시술로 권장하는 경우가 늘고 있고, 고객도 이러한 방법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비 수술적 시술이 외과 수출 대비 비용 면에서 저렴하다는 것이 고객 선호도를 높이는 주요 요소이다. 한편, 코로나19의 러시아 의무 격리 기간(4월~5월) 동안 홈 뷰티 케어 수요가 급증했다는 점에서 러시아 미용 기기 시장 성장
2020.09.29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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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분기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동향중국자동차공업협회(中国汽车工业协会)는 2020년 1분기 중국의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은 11만4000대로 전년동기 대비 56.4% 하락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에 따른 민간분야 소비가 부진한 가운데 2020년 3월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은 5만3000대를 기록하며 2월 대비 301% 증가했다. 3월 여객·운수 등 목적으로 사용되는 상용차용 순전기 자동차(纯电动汽车, Battery Electric Vehicle)는 전월대비 308.4% 증가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자동차(插电式混合动力车,
2020.09.26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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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뤼이펑 애완동물 병원 홈페이지(瑞鹏宠物医院)반려동물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며 함께 성장을 거듭 중인 애완동물 의료시장중국은 현재 사회경제의 빠른 발전과 도시화 추세 속에서 주민의 물질적 생활이 개선되고 있다. 또한 인구의 고령화와 더불어 가정 내 높은 외동자녀 보유비율 그리고 결혼과 출산을 기피하는 젊은 층의 확산에 따라 이들의 외로움과 적막함을 달래줄 반려동물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치엔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18년 중국의 애완동물 시장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7.5%가 증가한
2020.09.14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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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여파로 중국 수출입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업태 간의 명암이 갈렸다. 2020년 상반기 중국 교역총액이 전년 동기 대비 6.3% 감소한 데 반해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규모는 26.2% 증가했다. 2019년 중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규모는 10조5000억 위안으로 중국 전반 수출입에서 33.3%의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수입 규모는 지난 5년간 31%의 연평균 성장률을 유지하며 2019년 2조5000억 위안을 기록했다. 현재 중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에 현황에 대해 KOTRA 중국 베이징무역관이 정밀분석
2020.09.11 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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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Thanh Cong 합작법인이 설립된지 1년여 만에 수 년간 베트남에서 1위 자리를 지키던 도요타 자동차의 판매량을 현대 Thanh Cong이 처음으로 앞질렀다. 2019년과 2020년 상반기 자동차 판매량을 비교하여 베트남에 부는 자동차 한류 열풍에 대해 KOTRA 베트남 하노이무역관이 정밀 분석하였다.2019년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브랜드는?베트남 자동차 생산 협회(VAMA)에 따르면 2019년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브랜드는 현대-Thanh Cong이었다. 현대 자동차는 베트남의 대표 자동차 생산업체인 Tha
2020.09.11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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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정부 정책에 발맞춰 성장하는 중국 스포츠 용품 시장중국 스포츠용품 시장은 중국정부의 스포츠 산업 발전 정책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중국 정부는 스포츠 산업 장려하는 정책을 잇달아 발표했다.2014년 10월 국무원(国务院)에서 발표한 체육 산업발전 및 체육 산업 소비촉진에 대한 의견(关于发展体育产业促进体育消费的若干意见)에 따르면 정부는 2025년까지 스포츠 산업 규모를 5조 위안까지 육성하고 인당 평균 운동 가능 면적을 2제곱미터,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스포츠 인구 5억 명 달성이라는 목표를 세웠다.또한 작년
2020.09.10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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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은 해외업체들의 진입과 철수를 반복하게 만드는 난공불락의 시장이다. 제품에 소비자의 가치를 투영시킬 수 있는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없으면 일본시장에서 해외기업이 자리잡기 어렵다. 앞서말한 일본시장의 성공비결인 '아이덴티티 상품'이 어떤것인지 KOTRA 일본 도쿄무역관이 정밀 분석하였다.2020년 2월 18일, ‘독일 오펠, 2021년부터 일본 시장에 재진입’이라는 뉴스가 보도되어 일본 자동차 업계에 놀라움을 주었다. 이는 2006년 오펠이 일본 시장에서 철수한지 15년 만에 재도전하는 것으로,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2020.09.07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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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중국인의 식사문화는 많은 사람이 함께 모여서 시끌벅적하게 다 함께 식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회식이나 비즈니스 연회 등이 급격하게 감소했으며 도시 근로자, 젊은층을 중심으로 일인식사(혼밥)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홈코노미의 발전추세에 힘입어 다양한 형태의 발열식품(自热食品-전기나 가스 등의 가열방식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 포장된 발열체에 의해 가열되는 포장식품)이 소비자의 주목을 끌기 시작했으며, 2020년 코로나19 방역기간 중 훠궈식당 이용제한 등으로 인해 발열식품의 판매량
2020.09.04 0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