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결제방식, 부가서비스, 정책 제언 등 제로페이 혁신을 위한 발표 및 토론과 제품 전시의 장
김 차관 “제로페이를 소비자들이 더 찾게 만들고, 국민의 결제수단으로 성장시키는 밑거름이 될 것”

 중소벤처기업부 김학도 차관이  모바일직불결제 기술-서비스혁신을 위한 피칭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출처=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김학도 차관은 7일 제로페이의 기술·서비스 혁신을 위해 소상공인간편결제추진사업단(단장 이근주) 주최로 열린 “제로페이 기술·서비스 피칭대회(13개 업체) 및 우수제품 전시회(7개 업체)”에 참석했다.중소벤처기업부 김학도 차관은 7일 제로페이의 기술·서비스 혁신을 위해 소상공인간편결제추진사업단(단장 이근주) 주최로 열린 “제로페이 기술·서비스 피칭대회(13개 업체) 및 우수제품 전시회(7개 업체)”에 참석했다.

출처=중소벤처기업부


이번 행사는 제로페이에 참여중인 은행·결제사업자, 핀테크 기업, 핀테크 전문가, VC, 중기부, 서울시 등이 한자리에 모여 제로페이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기술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피칭대회는 총 13개 기업이 참여하여 새로운 결제방식, 부가서비스, 제로페이와의 접목방안을 발표한다. 

     * 패널(주 질의자) : 김용진 서강대 교수(서강대 스마트핀테크 연구센터장)한창희 한양대 교수(한국IT서비스학회 부회장) 등 7명

구체적으로는 QR코드 방식 이외에 NFC, 음파, 앱투앱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선보였으며, 테이블 주문·결제, 무인 주문·쇼핑 등 스마트 서비스혁신과 제로페이 서비스 접목 방안이 발표되었다. 

토론자로 참석한 핀테크 전문가, VC들은 혁신성과 기술성, 사업화 가능성 등에 대한 다각적인 토론을 진행하였다.

아울러, 제품전시관을 별도로 마련하여 발표된 제품의 실제 동작을 시연하였다. 

     * 피칭대회 참여 13개 기관 중 7개가 제품 전시회 참여

김학도 차관은 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제로페이를 소비자들이 더 찾게 만들고, 국민의 결제수단으로 성장해나가도록 하기 위해서는 혁신 기술도입과 추가 기능 제공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피칭대회를 통해 소개된 기술·서비스가 앞으로 제로페이와간편결제서비스를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김학도 차관이  모바일직불결제 기술-서비스혁신을 위한 피칭대회에서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출처=중소벤처기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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