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꾸그]
[사진=꾸그]

[K글로벌타임스] 온라인 라이브 스쿨 꾸그가 ‘23년 전년대비 60% 성장했다고 밝혔다. 글로랑이 운영중인 꾸그는 5~13세 아이들 대상 온라인 실시간 클래스를 제공해온 플랫폼으로, 교과목들을 비롯한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큐브, 독서, 원어민 영어 등의 카테고리에서 누적 약 5,000개의 클래스를 1,000명의 선생님들과 함께 론칭했다.

최근 월별 트래픽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데, 이는 최근 유초등을 대상으로 한 라이브 클래스 플랫폼들이 연달아 서비스를 종료하며 간접적으로 트래픽을 흡수한 효과로 보인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재구매율도 60%를 처음으로 넘기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에 꾸그는 실시간 클래스만을 운영해온 플랫폼이 경쟁력있게 최적화되었다고 판단, 중등연령으로 확장함과 동시에 VOD 및 AI 진단 추천 최적화 사업모델로 확장하며 글로벌 진출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이미 연령을 확장하기 전 활성학생의 10% 이상이 중등연령 이상으로, 플랫폼이 확장됨에 따라 자연스레 그 타겟층이 확장된 것으로 보인다. 단순 일회성 매출이 아닌 반복매출의 성격인 구독매출의 비중은 작년 10%에서 최대 70%까지 커지며, 지속가능한 제품모델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꾸그는 이어 플랫폼 내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진단검사와 결합하여 재구매율을 고도화하고, 아이의 진단된 재능을 기반으로 한 교육 로드맵 수립의 비전 실현을 극대화한다고 밝혔다. 이어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등의 게임컨텐츠를 결합한 교육컨텐츠 개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꾸그 운영사 글로랑 황태일 대표는 “2023년은 꾸그가 온라인 키즈 교육을 선도하는 1위 기업의 입지를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공교육, 글로벌 현장까지 영역을 넓히며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한 해였다”라며, “2023년의 성과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견고한 성장과 본격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K글로벌타임스 강초희 기자] aftero_who@kglobal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