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무빈]
[사진=무빈]

[K글로벌타임스] 실시간 프리바디 모션캡처 기업 무빈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린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 참가해, 첫 제품 ‘트레이싱'(TRACIN’)을 공개했다.

GDC는 매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로, 게임 및 콘텐츠 분야에서 최신 개발 도구와 기술을 만날 수 있다. 엔비디아, 구글, 오큘러스, 소니, 에픽게임즈 등 글로벌 빅테크와 여러 스타트업들도 참여해 다양한 기술 및 제품을 선보였다.

무빈이 최초 공개한 제품 ‘트레이싱'(TRACIN’)은 별도 장비 없이 고품질의 모션을 실시간으로 캡처하는 실시간 프리바디 모션캡처 솔루션이다. 라이다 카메라 1대, PC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캡처 범위 및 사람 수에 따라 2가지 타입으로 제공된다. 전신 모션캡처뿐 아니라, 얼굴 및 손가락 캡처, 모션 리타게팅 등의 추가 기능도 제공한다.

많은 기업들이 전신 수트나 마커 등 장비 없는 모션 캡처를 시도해왔지만, 대부분 품질의 한계에 부딪혀 상용화가 활발하지 못했다. 무빈의 ‘트레이싱’은 라이다(LiDAR) 센서를 활용해, 프리바디, 실시간, 고품질을 모두 달성함으로써 기존 모션 캡처의 한계를 극복했다.

무빈은 트레이싱을 GDC 2024에서 글로벌 시장에 처음 공개하고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이미 현장에서 “새로운 루키의 등장”, “GDC 2024 전체 부스 중 가장 혁신적”, “예상보다 실제 성능이 더 좋다” 등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 8월 첫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최별이 무빈 대표는 “제품 공개 전부터, 고품질 실시간 모션캡처까지 구현했다는 점에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여러 콘텐츠 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특히 인터랙티브 콘텐츠,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 등에서 다양한 협업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GDC24에서 제품을 공개해 글로벌 무대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무빈에 투자한 양상환 네이버 D2SF 센터장은 “무빈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희소한 기술 차별성을 보유한 팀”이라며, “투자유치 후 6개월 만에 첫 제품을 선보일 만큼 빠르게 성장 중이고, 앞으로도 발빠르게 시장을 공략하며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K글로벌타임스 강하람 기자] stay1127@kglobal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