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토노머스에이투지]
[사진=오토노머스에이투지]

[K글로벌타임스]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Autotech Outlook이 선정한 2024년 APAC 최고의 자율주행차 사이버보안 솔루션 업체(Top Automotive Cybersecurity solutions provider in APAC 2024)에 이름을 올렸다.

APAC은 아시아-태평양지역 자동차 공학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제품 및 개발혁신을 발표하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학술 대회로 이번 선정은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자동차 사이버보안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탑승객의 안전 및 사고예방을 위한 소프트웨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이버보안 이슈에 대응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자체 개발한 차량용 제어기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솔루션의 개발이다. 인지센서 종류별로 각 센서값을 처리하는 차량 양산형 PC들을 개발하여 외부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한 솔루션을 설치하였다.

이러한 사이버보안 기술철학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2023년에는 ISO 27001(정보보호 관리체계)을 취득하여 소프트웨어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동사 관계자에 따르면 차량에 탑재되는 전기/전자 시스템의 오류로 인한 사고방지를 위한 인증규격인 ISO26262의 취득을 준비하고 있다. ISO 26262는 주요 구성요소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인증에 대해 다룬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한지형 대표는 “APAC 최고의 자율주행차 사이버보안 업체로 선정되어 기쁘다”면서 “이 수상이 당사의 사이버보안 안전성까지 갖춘 자율주행 상용화를 추구는 노력의 결과”라고 자평했다. 덧붙여 “이번 선정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에 있어 기술력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증명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K글로벌타임스 강하람 기자] stay1127@kglobal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